체계적인 교육과 실무위주의 미래지향적 교육!

의생명공학과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의생명공학전공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학과인사말.jpg
의생명공학전공은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특성화 전략의 일환으로 2014년 신설된 학과입니다.
의생명공학은 생명과학, 생명공학, 의학을 기초로 인간을 포함하는 동물, 식물, 미생물 등의 생명체를 대상으로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생명체에서 일어나는 생명현상의 본질을 규명하고 현대 의학 및 자연과학ㆍ공학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인류의 건강과 복지에 공헌함이 의생명공학의 목적입니다.

의생명공학전공은 다양한 학문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창의적 응용 연구를 통하여 선도적 융합기술분야의 발전을 견인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합니다, 의생명공학과 연계된 생명과학ㆍ공학 및 첨단 의료기기 분야의 전문 지식을 갖춘 융합적 인재를 양성하여 보건의료 및 산업현장에서 실무 및 연구개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의 바이오융합연구원, 의학연구소, 한의학연구소, 산학협력단 등 관련 연구소ㆍ기관과 연계된 차원 높은 현장 교육 및 연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21세기 과학기술의 핵심분야인 의생명공학을 전공한 후 의생명공학 분야와 관련된 국공립기관 연구소의 연구원, 의학ㆍ치의학ㆍ한의학ㆍ약학 전문대학원 진학을 통한 전문 의료인, 제약ㆍ식품ㆍ화장품ㆍ농축수산업ㆍ환경 관련 회사의 연구원, 벤처창업회사의 경영인 등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의생명공학과장 소재선